*:*:*용호어린이집*:*:*


주 메뉴

Home >> 책 놀이터 >> 상세내용
 
4세 아이에게 꼭 해줘야 할 58가지
상태 : 대출중
대출기간 : 0000-00-00 ~ 0000-00-00
[대출신청 게시판] [책 목록]
상 세 내 용
  ▣ 책 소개

아이와의 주도권 싸움에서 승리하라
말 잘하는 아이로 만들기, 나쁜 행동 고치기, 하루 30분 신체발달놀이, 아이 성격에 맞는 학습 방법, 두뇌발달놀이법
그림으로 알아보는 아이심리, 수학 개념 쏙쏙 심어주기, 사회서 있는 아이로 키우기, 상상력과 호기심 키워주기

▣ 출판사 서평

엄마 6,983명과 전문과 403명이
가장 현실적인 고민에 대한 답을 찾아냈습니다.

엄마들이 직접 올려준 ""육아 고민""리스트 총10회에 걸쳐 모니터 회의와 길거리 리서치를 했습니다. 다양한 아이디어가 쏟아졌지만 결국 ""엄마들의 고민을 풀어줄 해답서""가 필요하다는 쪽으로 의견이 모아졌습니다. 괜찮은 해답서를 만들기 위해서는 엄마들이 ""맞아 맞아""고개를 끄덕여줄 ""고민 리스트""가 맨 먼저 나와야 했고, 결국 편집팁에서는 0~1세부터 초등학교 4학년까지 각 연령별 엄마들의 고민을 200개씩 뽑아내는 밑작업을 시작해야 했습니다.

100개의 문항을 세 개의 사이트에 올리기까지 연령별로 200개씩 뽑힌 ""육아 고민""은 각 영역별 자문위원께 보내졌습니다. ""연령별발달 기준표""에 맞춰 100개를 뽑아 문항으로 만들어달라는 요구도 덧붙였습니다.

엄마 6,476명 답으로 추린 ""핵심 고민"" 100개 문항은 다시 ""남양아이""와 ""팟찌닷컴"", ""쑥쑥닷컴""등 세 개 육아 사이트에 올려졌습니다. 이 중 반은 걸러내고 엄마들의 핵심 고민만을 50개씩 추리겠다는 게 편집부의 의도였습니다. 뚜껑을 열어보니 무려 6,476명의 엄마들이 ""지금 가장 절실한 육아 고민""을 체크해주셨습니다.

분야별 전문가(소아과 의사, 유아교육학자, 상담소장)들의 답변 각 연령별 50개씩 체크된 ""핵심 고민""을 중심으로 구성안을 마련했습니다. 이렇게 구체적인 질문 리스트가 나온 이우헤는 오히려 쉬웠습니다. 자문위원을 중심으로 한 전문가와 육아서를 집중적으로 취재하였고, 외국 서적을 참조하여 ""해답""을 찾았습니다.

선배 엄마 507명이 동원된 ""생활 속 해답""전문가의 이론이 필요한 경우를 제외하면 선배 엄마들의 금쪽같은 조언에 귀 기울였습니다. 이같은 방식을 통해 어떤 이론서에도 나와 있지 않는 가장 현실적인 답을 ""엄마""들에게서 찾아내고, ""엄마""들에게서 들을 수 있었습니다.